자동 로그인
출판번역가, 영상번역가, 작가, 자유기고가로 일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글 쓰는 일’을 직업이나 부업으로 삼고 싶은 분들의 공통된 질문입니다. 어떻게 해야 프리랜서로 데뷔할 수 있을까요?
대학원, 문화센터 등 각종 교육기관은 많지만, 과정 수료 후 일감을 주거나 데뷔를 도와주는 시스템이 없어서 강좌만 듣고 끝나는 경우가 부지기수입니다. 특정 시험이나 자격증이 필요한 직업이 아니다보니 더욱더 길을 찾기 어렵죠.
 
글밥아카데미는 번역가, 작가, 자유기고가 지망생 분들의 이런 고민을 덜어드리기 위해 실력 향상과 동시에 ‘직업으로 연결되는 강좌’를 목표로 운영됩니다.

글밥아카데미는 왕성한 활동을 하시는 현직 번역가, 자유기고가, 작가 선생님들이 후진 양성에 초점을 두고 번역, 글쓰기 강좌를 운영하면서 작가, 자유기고가, 출판번역가, 영상번역가를 양성합니다.
 

한 반 인원이 적기 때문에 선생님들이 학생에게 좀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해 피드백을 드립니다. 고급반이나 실전반에서는 실제 업무를 조금씩 맡기거나 현장에서 마주칠 법한 상황을 함께 살피며 실전 기술을 터득하도록 돕습니다. 선생님들이 대부분 십년 이상의 경력자이므로 그간 쌓아온 업무 노하우와 비법을 전수해드립니다.
 

과정 수료 후 실력이 일정 수준에 오르면 일감을 맡거나 취직을 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해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과정별 안내문을 참고하세요)
과정 수료 후 아직 실력이 부족해 바로 일을 맡지 못할 경우에는 글밥 커뮤니티에서 선생님들이 지도하시는 스터디 그룹에 들어가 공부하면서 데뷔를 준비합니다. ‘데뷔할 때까지 밀어준다’가 글밥 선생님들의 모토입니다.
 

프리랜서의 길은 때로 외롭지요. 글밥 커뮤니티에서 ‘글로 먹고살기’를 꿈꾸는 많은 동료들과 함께 공부하며 정보를 교류하고 우정을 쌓을 수 있습니다.
글밥 커뮤니티에서는 과정별로 선생님들이 스터디를 이끌어주시면서 학생들의 지속적인 공부를 돕습니다. 글밥 출신 학생들은 과정이 끝난 후나 데뷔 후에도 동기들과 끈을 놓지 않고 동료애를 쌓아나갑니다.
 


글밥아카데미는 ‘글로 먹고살기’를 꿈꾸는 많은 분들과 함께 성장하며 나아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글밥의 다양화를 위해 아이디어가 있거나 강의에 열정이 있는 분들을 모십니다.
글밥에서 강의(현장강의/온라인강의)를 하고자 하시는 분은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문의:goodmorris@naver.com)